본문 바로가기
맛집로드

[금산맛집]밀뚤레 들깨칼국수 해신칼국수 쫄대기 수육 녹두전 파전 삼합 묵은지 닭볶음탕 동동주 들깨

by 스윗_대디 2017. 5. 24.
반응형

들깨의 효능 알아보기 


1. 피부미용에 좋아요.

2. 변비치료에 좋아요.

3. 치매예방에 좋아요.

4. 동맥경화 예방에 좋아요.

5. 산후회복에 좋아요. 



몸에 좋은 들깨가 듬뿍 들어간 들깨 칼국수 드시고 몸보신하세요. 피로에 지친 당신의 몸에 활력을 선사할 것입니다. 먹다보면 땀도 한바가지 흘리실 거고요. 땀 흘리면서 먹는 건강한 몸보신 음식 맛있게 드시러 오세요.



가정집을 개조해서 식당을 만들었습니다. 한옥집의 정취가 느껴집니다. 전체적으로 깨끗한 환경인것 같아요. 주인 아주머니가 깔끔하신것 같습니다.



 금붕어가 어항에서 놀고 있죠. 이게 아무것도 아닌것 같은데 어린아이들에게는 신세계인가봐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합니다. 물고기 보면서 너무 잘 놀아요.



 다육이들이 잘 자라고 있네요. 사무실에서 다육이를 키우면 잘 죽던데... 물도 자주 안줘도 되는데 왜이리 식물을 못 키우는지 모르겠네요. 햇빛이 잘 안들어와서 그런가?



밀뚤레는 칼국수 전문점입니다. 들깨 칼국수와 해신칼국수, 해물칼국수가 있습니다. 검은 콩국수도 식사류에 들어갑니다. 녹두전도 바삭하게 구워나와서 맛있어요. 수육 고기를 쫄대기 부위로 만들어서 다른 수육에 비해 퍼석거리지 않아요.



원산지 표시도 잘하는 업소입니다. 



거저리 김치가 맛있게 무쳐나왔네요. 빗깔이 맛나는게 먹음직스럽네요. 



콩나물도 잘 무쳐서 나왔어요. 






추가 주문 녹두전 일만원 바삭하게 잘 만들어졌습니다. 



드디어 등장한 들깨 칼국수입니다. 굴과 오만둥이(오만득이, 주름미더덕)가 들어있습니다. 들깨향이 진하게 느껴집니다. 지인들이 자주 방문하시는데 방문할 때마다 들깨칼국수의 농도가 다르다고 하시네요. 전 많이 다르다고 느끼진 못했지만 사람들의 입맛이 다르기 때문에 다르게 느낄 수도 있을거에요. 단지 처음 국자로 떠먹는 국물과 시간이 좀 지나고 떠 먹는 국물의 농도는 다릅니다. 나중에 먹는게 더 진해요. 칼국수가 수분을 흡수해서 더 진해지는 것 같아요. 



 전 치아가 튼튼하지 않은 관계로 오만득이는 잘 먹지 않고요. 칼국수만 건졌네요. 들깨의 향을 느끼면서 먹는 칼국수 해물칼국수나 매운칼국수와는 또 다른 맛이에요. 진한 국물이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느낌이랄까요.



 금산 수삼센타 또는 금산 약령시장에 장보러 오시거나 2017 금산세계인삼엑스포 구경오시면 한끼 식사로 추천할 만한 곳입니다. 많은 금산주민들이 찾는 식당 중에 하나에요.




반응형

댓글